위워크, 강남역 2호점 4월 오픈 – 수다피플

공유오피스 위워크가 오는 4월 강남역 2호점을 연다고 1월14일 밝혔다. 강남 지역 내에서만 9번째 지점이다.

위워크는 공유오피스 사업의 선두업체다. 기존 딱딱한 사무 환경에서 벗어나 여러 기업이 한 공간에 입주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위워크는 2016년 8월 강남점을 열며 국내에 진출했으며, 공격적으로 지점을 확장하면서 지난해에만 종로타워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 건물에 총 7개 지점을 열었다. 현재 위워크는 국내에서 총 1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위워크 강남역 2호점

이번에 문을 여는 위워크 강남역 2호점은 강남역 인근 KG타워 6개 층에 들어선다. 다른 지점과 마찬가지로 넓은 공용 라운지 공간을 갖췄으며, 입주 회원들은 건물 꼭대기 층에 조성된 루프탑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역 2호점 인근에는 여러 대기업과 IT 벤처 기업들이 있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코리아 제너럴 매니저는 “위워크 강남역 2호점의 오픈을 통해 강남 업무 지구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위워크 커뮤니티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인근 지점 간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신규 지점을 통해 전 세계 40만명 이상의 멤버들과 이어질 수 있는 위워크 글로벌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확대 및 다양화해 국내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및 프리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감과 동시에 국내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워크는 4월까지 국내에서만 2만명 이상의 입주 회원을 수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강남역 2호점 외에도 오는 4월 부산 서면 지점을 열고, 여름까지 홍대 지점을 추가로 오픈한다.

한편, 위워크는 2월2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함께 국내 첫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개최한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28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