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얼라이언스, 정기총회 개최지로 한국 선정 – 수다피플

FIDO 얼라이언스(Fast IDentity Online Alliance)가 2019년 정기총회 개최 장소로 한국을 정했다.

FIDO 얼라이언스는 편리하고 강력한 온라인 인증 프로토콜의 글로벌 표준화를 위해 전세계 250여개 이상의 회원사들이 참여한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국가별 산업별로 다른 정책과 생태계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인증을 통합적인 FIDO 국제 표준 규격으로 제정한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아마존 등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이종현 공동회장은 12월5일 서울 강남 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된 FIDO 퍼블릭 세미나에서 한국워킹그룹의 지난 1년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면서 “내년 미국, 유럽 그리고 아시아에서 실시되는 정기총회 아시아지역 장소로 한국이 선정되었음을 오늘 처음 공개한다”라고 말했다.

FIDO2가 웹 표준화 단체 월드와이드웹(W3C)을 통해 운영체제(OS) 및 웹 브라우저로 그 영역을 넓히게 된 것을 물론, 기존 산업계 표준인 FIDO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글로벌 인증기술 표준으로 승인되면서 FIDO 인증 프로토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내년에 열리는 정기총회에서는 FIDO 인증 프로토콜 및 관련 시험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정기총회는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총회 하루 전 또는 그 뒤 일반인들에게 오픈하는 세미나 또는 컨퍼런스가 함께 열린다.

FIDO 얼라이언스 마케팅 총괄 앤드류 시키어는 “지형적인 위치나 FIDO 관련 기술개발 그리고 전개를 위한 한국의 리더십을 고려한다면 지금과 같이 FIDO 스펙의 글로벌 표준화가 실현되는 중요한 시기에 정기총회 장소로 한국이 선정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FIDO 얼라이언스 서울 정기총회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장소 및 스케줄 확정을 위한 막바지 작업이 완료 되는대로 FIDO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될 예정이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25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