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거래 암호화폐 169종 입출금 100% 지원 – 수다피플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자사 서비스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입출금을 모두 지원한다.

업비트는 지난 3월 원화(KRW) 마켓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에 대해 100% 입출금을 지원한바 있다. 이젠 취급하는 모든 암호화폐로 입출금 대상을 확대했다.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는 11월19일 기준 169종에 이른다.

업비트는 앞으로 상장될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해당 암호화폐의 네트워크 안정성이 확인되는 대로 입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어드롭으로 지급했거나 거래 지원 종료된 암호화폐는 출금만 지원한다. 스테이블 코인은 달러 환율과의 연계성 등 각 스테이블 코인의 특수성을 고려해 입출금 지원 여부를 신중히 결정할 계획이다.

입출금은 절차는 단순하다. 업비트 거래소에서 입출금 메뉴를 선택, 암호화폐를 고른 다음 입금이나 출금을 진행하면 된다. 단, 지난 16일 상장된 비트코인에스브이(BSV)는 네트워크 안정성 확인 완료 후 입출금 지원 관련 별도 공지가 있을 예정이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작년 서비스 출시와 함께 예상을 넘어서는 트래픽과 이용자 증가에 따른 지원 인력 부족으로 거래량 많은 암호화폐부터 순차적으로 입출금 지원을 진행해 왔다”라며 “이번 입출금 100% 지원을 계기로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24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