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 20억원 투자 유치 – 수다피플

평가데이터 바탕의 애니메이션 추천 서비스에서, 애니메이션 스트리밍으로 서비스를 확장한 국내 스타트업 ‘라프텔’이 20억원 투자를 유치하면서 시리즈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카카오벤처스가 10억원,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5억원, 화이인베스트먼트와 아이디벤처스가 5억원으로 참여했다.

라프텔은 개인 취향에 최적화된 애니메이션 추천 및 감상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오랜 기간 동안 무분별하게 유통되던 불법 애니메이션 시장을 개선하고, 합법적인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자가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라프텔은 넷플릭스와 유사한 추천 신뢰도를 보이는 만화 추천 엔진을 개발했으며 이미지와 영상에 기반한 딥러닝 기술을 통해 콘텐츠 내용을 분석해,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교한 사용자 맞춤형 애니메이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프텔은 2017년 8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사용자 30만명을 확보했다. 이달 초에는 국내 최초로 애니메이션 동시방영 신작을 포함한 월정액 모델을 출시했다. 현재 라프텔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은 1만8천편 이상이다. 오는 11월에는 광고 감상 시 무료로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라프텔은 합법 시장의 30배 이상에 달하는 불법 애니메이션 유통시장을 양지화하겠다는 미션을 가진 팀”이라며 “라프텔만의 기술력과 적극적인 콘텐츠 수급 역량이 더해지면서 더욱 빠르게 해당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23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