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고객센터 앱, ‘얼굴인증’ 도입 – 수다피플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앱에 생체인증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7일 자사의 모바일 고객센터 앱 서비스 ‘U+ 고객센터’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생체인증 도입, 첫 화면 효율성 증대, 주요메뉴 접근성 확대 등 약 60가지의 핵심항목을 개선해 이용자 이용편의를 강화시켰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따로 없다.

U+ 고객센터는 모바일을 통해 U+ 가입자의 통신요금제 조회, 데이터 확인, 부가서비스 신청·변경 등을 할 수 있는 앱이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 요청사항과 불편함 분석을 전담하는 내부 조직을 통해 다양한 개선점을 발굴하고 이를 앱에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핵심은 생체인증 기능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통신사 고객센터 앱에서 생체인증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요금제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 등의 업무 처리 시 ‘휴대폰 유심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거쳐야 했으나 앞으로 이용자는 ‘패스 인증’ 앱과 연동해 자신의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지문·홍채·안면인식 등의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 입력 등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화면 배치도 바꿨다. 이용자가 자주 쓰고 문의가 잦은 서비스는 첫 화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데이터 쿠폰, 선물 받은 데이터 이용 시 소진 현황과 데이터 초과 사용량은 첫 화면에서 즉시 확인 가능하다. 실시간 납부 현황, 이용 중인 요금제·부가서비스도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정보 조회 서비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LG유플러스 이용자서비스그룹장 장상규 상무는 “고객센터 앱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이용자들이 상담사 연결 없이도 언제든지 손쉽게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불편사항과 컴플레인 등을 분석·적용해 서비스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18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