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준 전문가를 위한 BI 교육 프로그램 실시 – 수다피플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처음 접하는 비즈니스 사용자와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데이터 준전문가를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데이터 분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사용자와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데이터 준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 2개를 준비했다.

‘점프 스타트’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데이터 분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사용자들을 위해 준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은 5일에 걸쳐 진행된다. BI에 대한 개괄적인 교육과 함께, 데이터를 시각화로 전환하여 추세 및 핵심 성과 지표를 쉽고 빠르게 분석하고,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리포트 결과를 표시하는 비즈니스 쿼리 설계 및 기본 분석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고급 기술을 익히고 싶은 데이터 준전문가라면,  ‘MCMA Fast Track (Microstrategy Certified Master Analyst,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공인 마스터 분석가)’를 들으면 된다. 10일에 걸쳐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프로젝트 운영 개발에 필요한 고급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자격 인증 프로그램이다. 분석 데이터 모델링, 고급 리포트 디자인, 고급 문서 디자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생성, 데이터 마이닝 및 예측 분석 등 총 8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을 학습할 수 있다. 자격증을 획득한 사용자는 프로젝트 구성(스키마 디자인) 및 대시보드, 리포트, 문서 등 모든 포맷의 결과물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을 마이크로스트레티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MCMA Fast Track는 오는 10월22일부터 11월2일까지 진행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대표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수행하기 위한 로드맵에는 여러 요건이 필요하나, 그 중 기본 토대는 양질의 데이터라고 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는 데이터 기반 문화에 중점을 두는 관리팀이 있어야 한다”라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엄선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를 업무에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현업 종사자와 더 심도 깊게 데이터를 관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18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