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직업으로서의 BJ’ 알리기 나선다 – 수다피플

아프리카TV가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청소년에게 직업으로서의 BJ를 알리기 위해 ‘BJ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8월9일 경기도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도 내 중, 고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BJ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BJ토크콘서트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창업 역량 개발 교육 프로그램 ‘G-START Z 청소년 스타트업 캠프’ 중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다.

BJ토크콘서트는 아프리카TV 유명 BJ인 BJ 임다와 강은비가 참석해 32명의 중·고교생들과 BJ라는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BJ 체험 시간으로 꾸며진다. 먼저 BJ 임다와 강은비는 BJ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BJ로 성공하기 위한 방안 등을 전달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토크콘서트 시간이 끝난 뒤 학생들과 직접 BJ 체험 시간도 가진다. 학생들은 각자 개인 휴대폰을 이용해 약 20분간 아프리카TV 모바일 방송을 직접 체험한다. BJ임다와 강은비 역시 현장에서 개인 방송을 체험 중인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1인 미디어만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을 느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프리카TV는 다양한 민간 단체, 협회, 학교 등과 연계해 BJ가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BJ 직업설명회와 BJ 아카데미 운영 등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16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