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리플렉션, 블록체인 적용한 AR 게임 만든다 – 수다피플

가상현실(VR) 게임 전문 벤처기업 리얼리티리플렉션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증강현실(AR) 게임 프로젝트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프로젝트 이름은 ‘모스랜드’. 모스랜드는 위치 기반 AR 기술로 현실의 부동산 자산을 가상으로 사고팔 수 있게 하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다. 사용자는 게임 속에서 주변에 위치한 실제 건물을 볼 수 있고 이를 획득하거나 사고팔 수 있다. 이때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인 모스코인(MOC)이 사용된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은 지난 1월 국내 게임 업계에서 최초로 MOC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한 바 있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은 모스랜드를 통해 개발자, 게이머, 광고주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스랜드가 그리는 생태계의 청사진은 다음과 같다.

개발자들은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자체 블록체인 ‘모스체인’ 메인넷이 출시되면 디앱(DApp)을 개발해 모스체인 안에서 판매할 수 있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은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해 개발키트, 일명 ‘모스프레임’을 배포할 계획이다. 개발자들은 모스프레임으로 손쉽게 AR 개발을 할 수 있다. 또 DApp 외에도 AR 액세서리가 될 수 있는 3D 모델 데이터와 애니메이션을 모스체인에서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스코인을 이용하는 부동산 경매와 광고를 통해 DApp 개발자들은 모스체인으로부터 수수료를 배분받을 수 있다.

모스체인

모스체인

게이머들은 현실의 건물을 모바일로 보며 게임을 하며 부동산을 획득하고 판매할 수 있다. 또 광고를 유치할 수도 있다.

광고주는 모스랜드를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다. 모스랜드 사용자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광고를 제작, 집행할 수 있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은 2019년 2분기에 모스랜드 시험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공식 글로벌 출시는 2019년 3분기로 잡혀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304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