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메모 관리…파수닷컴 ‘디지털페이지’ – 수다피플

인공지능(AI)이 메모 응용프로그램(앱)에 들어왔다. 파수닷컴이 4월5일 공식 출시한 ‘디지털페이지’ 3.0버전 이야기다. 파수닷컴은 이날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 2017’을 개최하고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디지털페이지 3.0을 소개했다.

(사진=디지털페이지 홈페이지)

(사진=디지털페이지 홈페이지)

업데이트된 디지털페이지의 변화는 크게 2가지다.

먼저 ‘페이지맵’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페이지맵은 연관 페이지를 연결망 형태로 시각화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메모가 쌓였을 때 태그나 날짜별로 분류 해둬도 관련 메모를 한꺼번에 보는 데 불편함을 겪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김숙희 파수닷컴 부장은 “정보와 기록이 스마트폰에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여러 앱을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라며 “디지털페이지는 ‘페이지’라는 가상의 단위 하나로 모든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UI와 UX도 바뀌었다. 홈 화면 상단에는 터치 한 번으로 메모 작성을 시작할 수 있도록 버튼이 배치됐다. 또 한 페이지 안에 ▲할 일 ▲일정 ▲장소 ▲날짜 ▲연락처 ▲알림 ▲사진 ▲음성녹음 등 다양한 정보를 한꺼번에 담을 수 있다. 정보 유형에 따라 글자 색깔도 다르게 표시돼 직관적 파악이 가능하다. 또 AI 기술로 사용자가 디지털페이지를 처음 켰을 때 보이는 페이지를 추천한다. 사용자가 정보를 찾기 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다.

디지털페이지 3.0 버전에서 작성한 메모

▲디지털페이지 3.0에서 작성한 메모

디지털페이지 3.0 버전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웹버전을 내려받으면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6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