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페이, “음파로 결제하세요” – 수다피플

모바일 간편결제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다. 바코드, QR코드, 근거리무선통신(NFC), 마그네틱 방식을 넘어 이젠 음파를 이용한 결제도 나왔다. 롯데멤버스는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에 음파(Sonic) 결제 방식을 도입한다고 3월22일 밝혔다.

엘페이는 사람 귀에는 들리지 않는 비가청 음파를 이용해 모바일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비가청 음파를 통해서 스마트폰과 결제 단말기 간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전송하는 식이다. 소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든 스마트폰에서 음파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Lpay sonic

음파 결제를 이용하려면 우선 엘페이 앱이 있어야 한다. 앱을 실행한 다음 결제 버튼을 선택하고 가맹점 결제정보기(POS)에 갖다 대면,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결제가 이뤄진다.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결제가 끝난다. 음파 송수신으로 결제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소모되는 휴대폰 배터리도 적다.

가맹점은 별도로 음파 결제용 POS가 없어도 기존 POS 스피커를 통해 음파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 핀테크부문장 차재원 상무는 “국내 간편결제 업계 최초로 음파결제를 도입해 간편결제 시장에 승부수를 둔 만큼, 결제 과정을 간소화하고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편의성과 범용성, 개방성까지 모두 충족시킨 엘페이로 간편결제 업계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페이는 오는 4월부터 롯데슈퍼에서 음파 결제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단계적으로 음파 결제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산할 계획이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4972